일단 수초 보다. 흙이 더 문제고요. 소일을 잘 골라야 해요 ㅎㅎ;; 고수들은 수초 아예 안 넣고 수일만 넣고 관리 하는대 그렇네요.

 

그리고 새우를 넣을 생각을 하지 말고. 우선 소일(새우전용소일)과.. 수초를 넣고 박테리아재를 넣고..

 

어느 정도 먹이도 넣고 부폐 하게요 박테리아들이 먹을수 있게.. 일주일 정도.. 그냥 생으로 새우 없이 돌려 주어요

 

그렇게 하면 수초도 자리 잡고 하거든요 그 다음에 새우 넣으면 되네요. 초보자들이 실패 하는 것이 그거.

 

모스의 경우 좋긴 한대 엄청난 번식력을 자랑 해서 ㅎㅎ 저라면.. 다른걸 넣을 것 같은대 초보자에게는 모스만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기포기 넣어 주어야 하고요.

 

스폰지는 싸이던 머던.. 머 비슷 하죠 새우 어항은 밥만 과도 하게 안주면 여과력은 사실 상관 없거든요.. 무환수로도 키울수 있어서.. 밥을 정말 조금 주어야 해요. 배고풀 정도로.

 

그리고 물잡이 하는거 넣지 마세요 오히려 새우들 이나 물고기 죽음 ㅎㅎ;; 물은 근방 맑아지는대.. 그렇더라고요.

 

사료는 다양한거 있는대 설화인가 머시기 그게 가장 고급이고요. 초보자에게는 그것보단.. 그냥 알갱이로 된 먹이가 더 좋지 않나? 전 생각 하네요.

 

 

 

소일에는 영양제 소일과.. 흡착 소일이 있는대. 영양제 소일은 초보자에게 어렵고 흡착 소일은 쉬워요 그나마 ㅎㅎ

 

벌래등이 생기면.. 엘바진 넣어 주면 되고요 물 잘 환수 하고. 그럼 사라지네요 일주일에 50%

 

벌래가 없다면 30% 환수 하면 되요.

 

 

수초 추천은 전경수초 입니다. 모스도 좋음 초보자에게는 이탄이 필요 없고 그늘에서 잘 자라는 애들이 쉽고 좋네요.

 

www.trofish.net/shopping/shopping_list.php?category=%BC%F6%C3%CA&category_s=%C0%FC%B0%E6%BC%F6%C3%CA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