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불면증이라서. ㅎㅎ 노력을 가지 가지 했는대. 잘 안되더라고요.

직구 할수 있는 비타민 중에 트립토판이란 것이 있는대 이걸 먹으면

 

잠을 자고 일어 날때 더 잠이 오고 하루에 30분 정도 잘수 있더라고요 -_-;;

왕 심한 불면증이라 ㅎㅎ 30분 잠을 잤네요.

 

한대 멜라토닌을 병원에서 처방 받아서 구매 할수 있다고 해서 

 

구매 하게 되었는대. 먹고는 4시간 정도 잘수 있게 되었네요.

 

트립토판 하고 다르게 4시간을 자도 충분히 개운 하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최근에는.

 

뼈가 너무 아푼 것 같아서. 그리고 인바디 체중계를 샀는대 뻐무게가 너무 낮게 나와서.

 

골밀도 검사를 했는대 골감소증 진단을 받아서.

 

 

칼슘을 먹었더니 8시간을 자게 되네요 ㅋㅋ.. 심지어 어제 그제는 11시간 잤어요.

 

-_-;;

 

의학 커뮤니티에 물어 보니 어떤 의사는 상관 없다고 하고 어떤 의사는 상관 있다고 하던대.

 

칼슘이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즉 칼슘 부족으로 불면증이 올수 있는 거죠.

 

어르신들은 항상 칼슘 부족인대요?

 

나이 먹을수록 골밀도가 떨어진대요.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심지어 칼슘을 먹어도.

 

아무튼 그렇네요.

 

 

그래서 결론을 정리 하자면

 

불면증인 분들은 검사를 받던지 칼슘을 드세요

 

칼슘을 먹지 말라는 언론의 의사들도 많은대.

 

 

제가 골감소증을 남자인대도 걸린걸 보면.. -_-;;

 

칼슘 비타민은

 

탄산 칼슘은 흡수율이 안 좋고

구연산 이나 산호칼슘이 좋대요.

 

인산 칼슘이 가장 좋은대 문제는 가격이 비쌈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