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은 무엇 일까요?. 매우 쉽게 설명 하면 정신 머리 없는 사람 입니다.


즉 간단 하게 요약 하면 그거네요 별다른건 없습니다.


술마시고 정신의 분간을 못하자나요 그것과 같습니다.


인지 능력 이라고 하는대 그게 흐려진 사람을 뜻합니다.


이해 하기 쉽게 사회적인 스트레스 어떤 충격 때문에 판단에 문제가 생겨서 로이로제 현상에 빠져서 헤어 나오질 못하는 상태의 사람을 뜻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불안 우울증 처럼 우리가 너무나도 평상시에 격는 문제들 입니다.


그런 것들을 지속적으로 격게 되면 정상적인 사람도 환청 환시를 보게 됩니다.


스트레스 말이죠.  왕따를 당하거나 회사에서는 일 못하는 직원을 짜르기도 하는대.


결국 따돌려서 우리는 명퇴 시켜 버리는 실수를 하게 되죠


하지만 당하는 입장에서는 그게 자아의 멸망을 가지고 오는 요소 중에 하나가 됩니다.


즉 평생 믿었던 언재나 100점 맞던 정의가 갑자기 자신에게 나가라고 하면서


"넌 악마야!" 하고 이름 붙치고


정말로 자신이 믿던 진실이


모두 거짓이 되어 버리니 말이죠


동내에 지나 가던 꼬마도 날 비판 하는 것 같고 결국 그게 반복 되는 거죠.


반대로 이야기 하면 사리 분별이 안되는 사람일 뿐입니다.




여기서 핵심 포인트가 나옵니다 그랜대 말입니다.


왜 그럴까요?


도대체 왜 그들은 포악해질까요?


이걸 맞추면 천재 입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 하며 아주 명료 합니다.


바로 우리가 그렇게 만드는 거죠.



즉 흰 바탕에 검은 색을 뿌리면


바로 눈에 나타 나고 누가 잘못 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한대 회색에 뿌려 보세요.


그것도 짓은 회색에.


누구 잘못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토록 쉽게 변해 버립니다 아주 약간의 실수만으로 그들은 검은 색이 됩니다.


난 단지 2%의 검은색을 섞었을 뿐인대 그들에게는 방어가 불가능 한거죠.(독사의 독 처럼 퍼집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가 단지 검은 색이 된게 문제인거죠.


그겁니다.



그들은 사실 분간을 못하는 우리들의 자화상 입니다.



한대 우리들은 그들을 악마로 만드네요


사회로 부터 차단 하고


만나지 못하게 하며 차별 하고


냉대 하며


사람으로 안치죠 그 사람들은 인간이 아니라


생각 하는 것도 자아가 없으니.



사람이 생각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병이 생각 하는 것이며 판단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사람의 모든 것은 거짓 입니다



사랑도 분노도 좋아 하는 감정도 싫어 하는 감정도 결정도 말이죠.




실재로 맞기 까지 하죠 그 말을 하지만.


99%가 맞다고 해도 단 1%는 틀립니다.



그들도 슬퍼 할줄 알며 사랑도 알고 좋아 하는 감정도 있으며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술을 먹으면 술에 취하는것 같이.


술 먹었다고 사람이 아닌건 아닙니다.



여자가 남자 분장을 했다고 남자가 되는건 아닙니다.


그와 같이 아무리 본질을 바꾸어도 그들도 슬프고 즐겁고 모두 다 알며


심지어 사랑도 하죠.



결론은 우리가 그들을 그렇게 만들어 놓고 왜냐고 합니다.




우리가 조이고 철창에 가두고 사각으로 몰고 욕설 하며


장애인이라고 비판 하고 놀리고.


장애자 또 다른 말로 병 x 라고 하고. 우리가 흔히 쓰는 욕중에 그들을 모욕 하는 말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게 하는대.



그들이 나에게 폭력을 가한다고 우리는 분노 하고 있습니다.




진실은 그런거죠.


내가 맞은 것만 기억 합니다.


내가 맞은 것만 말이죠.



내가 때렸던 기억은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왕따 시키고.


사회에서 매장 시키고



그들의 사랑을 빼앗고.


그들을 괴롭피며 즐겼으며


악당이라고 매도 하고.



악당이라고 따돌렸으며


병자라고 해서 차별 대우 했습니다.



한대 난 그걸 까먹어 버렸네요 그만 말이죠.



왜 였을까요?


그건 그들이 반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라진겁니다.


우리가 때릴때 그들은 아무 소리 하지 못했습니다.



내가 우리 반에서 그들을 왕따 시키고 발로 차고 모욕감을 주고


사람들에게 회사에서 그가 자신의 발로 회사를 그만 두게 괴롭피고 미치게 했는대 말이죠.


내가 정의롭게 해서 그런거죠.



회사에서 그가 그만 둘수 밖에 없게 아주 나의 죄가 없이 했습니다.


난 죄가 없이 말이죠


그를 쳐단 했습니다.



한대 어쩌죠?


난 까먹어 버렸네?




그리고 그가 완전 분계 해서 정말로 정말로 정신을 놓고.


악마가 되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우리 자신이죠.


나 자신인겁니다.




이것이 조현병 입니다.



즉 조현병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우리가 조현병을 부축이고 만들었네요.



정신병자니 어떤 곳도 어디도 어느 곳도 자유 없으며 사랑도 없고 삶도 없습니다.


그렇게 된거죠



만약 당신에게 그렇게 한다면.


당신이 조현병에 걸리면 아마 어쩌면 연탄불을 피울지도 모르죠


하지만 그들은 그러지 않고 살아 갑니다.


그 어떤 곳도 갈수 없으며 그 누구도 대답 하지 않는 세상에 살며 어둡고 좁고 컴컴한 빛 한줄기 없는 세상에 살아 가지만.



그들은 왕따 시킨 당신을 믿고 살아 가네요


당신이 또 다시 절대로 빠져 나올수 없는 우물에 던져 넣고


그 위에 바위를 놓고는


영원히 닫을 건대 말이죠



너무나 그들은 착하고 어리석어서 명퇴 당하고도 당신이 착한 사람인줄 알아요.


조현병은 결국 우리가 그들을 사랑 할수록 좋아질수도 나빠질수도 있네요.


별다르겠어요



술 먹은 사람 때리고 같이 싸우고 욕보이고 하던지 아니면. 잘 대쳐 해야 하죠.


왕따 시키고 학교에서 사회에서 차별 하며.


멸망 시킨 아이들이 얼마나 많나요?


그런거죠.


사람 하나 바보 만들어서 회사에서 짜르는게 얼마나 쉬워요.



한대 그 사람은 평생 악마로 살아 가며


당신을 기다릴 겁니다 골목에서 또는 아파트 현관에서.


말이죠


별다르지 않아요



결국 조현병이 무서운게 아니라


내가 무서운거죠



나 자신이 말이죠 우리 자신이 그들을 그렇게 만들어 버렸네요.




폭탄으로 만들어 버리고



내가 왜 죽는지 모르게 된거죠


절대로 내가 짜르면



결국 그 죄는 나 자신에게 돌아 오게 되었습니다.


명퇴시키고 바보 만들면


가난한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빼앗고 갈취 하면 그 고통은 돌아 옵니다.


아니 구슬의 진자 운동을 알자나요 내가 깐대로 반대로 나에게 돌아 옵니다.


절대로 절대로 말이죠



내가 쌔게 차버릴수록 나에게 그대로 돌아 오네요.



결국 용서 하고 서로 사랑 하고 사는 거 말고 다른게 있나요?






아참 그리고 그들 자신에게도 문제는 있습니다.


자신을 용서 하지 않기 때문이죠.  사회적인 동물인 자신을 용납 하지 않고


있으며 증오 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슬퍼 하며 반복 하죠 조울증과 우울증을 반복 하면서 더 깊은 수렁에 빠집니다.


검은 그림자가 꿈속에 나타 납니다. 하지만 사실 그건 자신입니다. 나 자신인거죠.  감시 하는 것도 사실 나 자신입니다.


내가 가장 미워 하는 사람은 나 자신이기 때문이죠 나 자신이 날 감시 합니다. 시키며 말합니다.  나 자신이 말이죠 자신을 학대 합니다.


그 이유는 나에게 실망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더욱 철저하게 해서 사회에 나가려고 이기려고 하지만 이길순 없습니다.




결국 그들은 우리이며, 우리는 우리가 버린 찌꺼기를 미워 하며 증오 하는 어리석은 말과 행동을 합니다.


우리의 똥을 비판 하는 거죠 내가 싼건대.



그리고 그 똥이 복수 하러 옵니다.


과일이 되어서 유전자 변형 식품 처럼 되어서 우리 인간을 멸망 시키러 오죠.


별거 있나요?


자꾸 삭제 하면 할수록 냉대 하고 차단 할수록 용서 하지 않을수록 결국 그들은 대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죠.


그러니 용서 해야 합니다.  용서 사랑 말고 더 있나요?.


그들의 고통은 상상을 초월 합니다.




회사에서 짤리고 친구에게도 왕따 당하고.  부모에게도 고통 받고.


자기 자신에게도 고통 받고.


사회가 친구가 동료가 자신에게 그들이 갈곳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차별 하니.  더 정신이 없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